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SKC 주가 전망 - 동박, 2차전지소재,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알아봐요

by 역전의 고길동 2021.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박, 2차전지소재 관련주이자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인 'SKC'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C

SKC는 프로필렌옥사이드 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화학사업부문과 LCD, 일반 산업재에 부품, 태양전지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테르 필름 등을 생산 및 판매를 하는 인더스트리 소재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더스트리 소재사업에 SKC와 SKC하이테크앤마케팅, 전자재료사업에는 SK텔레시스, SKC솔믹스, BHC사업에 SK바이오랜드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SKC는 국내 유일의 PO 및 PG 생산업체로 국내 시장점유율 약 70%의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필름사업에서는 생산설비 규모를 기준으로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KC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영업이익은 1,350억원(QoQ +60%, YoY +170%)

 

을 달성하면서 시장컨센서스를 무려 20% 상회하며 사상 최고치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화학 영업이익이 931억원(QoQ +66%)으로 대폭 개선됐고,

인더스트리소재 부문의 영업이익 또한 259억원(QoQ +75%)으로 대폭 개선됐습니다. 

SK넥실리스 또한 원료가격 상승이 있었지만 불구하고 OPM 11.9%를 달성하면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습니다.

반응형

화학부문에서의 호실적은 PO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PG 가격이 QoQ +50% 가량 급등한 것이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PG는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식음료,위생용품,의약품 등의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방산업인 건설 및 건축분야의 수요 호조와 고부가 PG 사용처 확대로 인해 화학 사업의 높은 수익성 사이
클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뿐만아니라, SK넥실리스의 이익 개선도 뚜렷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동박 5공장은 현재 풀가동 중으로,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이 됩니다.

 

2022년에는 6공장이 완공되고, 2023년 하반기 원가경쟁력 확보가 가능한 말레이 5만톤 증설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이를 생각하면 동박중심의 중장기 성장성과 이익 사이클 진입은 확보된 상황입니다.

 

SKC 주가

다음은 SKC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C는 코로나 이후 꾸준히 우상향을 하면서 더없이 좋은시절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 오른 주가라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하다가 조정을 받을때면 어김없이 60일선을 찍고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60일선을 매수 및 손절라인으로 잡고 매매를 해본다면 안정적인 매매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동박, 2차전지소재 관련주이자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인 'SKC'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