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한미약품 주가 전망 - 바이오, 제약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오 관련주이자 제약 관련주인 '한미약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아모디핀), 복합고혈압치료제(아모잘탄) 등이 있습니다.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한미정밀화학(주)과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업체인 북경한미약품유한공사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및 얀센에 기술 이전한 비만치료제 HM12525A, NASH 치료제 HM15211 임상에 따른 파이프라인을 통해 경쟁력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 2,793억원(+14.7% yoy),

- 영업이익 172억원(+49.6% yoy, -46.8% qoq) 

 

를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크게 상승 할 수 있었던 이유는

 

- 개량복합신약의 내수 고성장세 지속

- 이상지질혈증 복합제인 ‘로수젯’의 매출 269억원(+11.5% yoy), 

- 역류성식도염 치료제인 ‘에소메졸’ 122억원(+22.8% yoy)

 

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로수젯은 2021년 1분기 매출액이 534억원(+13.8% yoy) 기록하면서 원외처방 실적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자회사인 북경한미의 매출액은 595억원(+119.9% yoy), 영업이익은 86억원(흑자전환 yoy) 달성하면서 코로나 이전의 수준까지 회복했으나 계절적인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한미정밀화학은 코로나로 인해 항생제 수출이 감소하면서 매출액 220억원(-15.3% yoy), 영업손실 -25억원(적전 yoy)을 기록했습니다.


사노피 계약 종료로 인해 연결 기준 R&D 비용은 356억원(-26.3% yoy)을 기록하고, 매출 확대에 따른 영업비용 및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47% 감소했습니다.

 

한미약품의 롤론티스는 항암화학요법 치료받는 암환자의 호중구감소증 치료 목적으로 개발중인 지속형 바이오신약으로 미국 스펙트럼에 ‘12년 2,380만 달러에 기술 이전했습니다.


FDA는 CRL을 통해 롤론티스 생산 관련 자료 보완 및 제조시설 재실사를 요구했으며 세부 내용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롤론티스의 DS(원액)는 한미약품 평택 바이오공장, DP(완제충전)는 미국 현지 CMO를 통해 생산 중이며 두 공장 모두 추가 실사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임상 요구가 아니라는 점이 다행이긴하지만, 자료 보완 및 재실사 진행 위해서는 FDA의 허가와 출시 지연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한미약품 주가

다음은 한미약품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1월 고점을 기점으로 하락추세에 접어들었습니다.

중간중간 반등을 하긴 했지만 이전의 매물대에 부딪혀 어김없이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반등시에는 240일선을 지지선으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240일선이 무너지면서 바닥을 판단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바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저점을 잘 지키면서 횡보를 해가다가 거래량이 붙으면서 상승하는지를 보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이오 관련주이자 제약 관련주인 '한미약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