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 임플란트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주이자 임플란트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 치과용임플란트 제조, 판매 및 소프트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7년 2월 코스닥에 상장됐습니다.

 

국내에서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환자관리프로그램 등의 제조 및 판매, 치과용 기자재를 수입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현지법인을 통해 치과용 임플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임플란트 전문 교육기관인 AIC 연수센터를 설립해 국내 및 해외법인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 2,015억원(+42.7%, YoY)

- 영업이익 342억원(+44.7%, YoY)

 

을 달성 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분기에 이어서 2분기에도 마찬가지로 해외 주요지역에서 고객병원 및 지역 확장효과에 힘입어 큰 폭으로 매출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고부가가치 브랜드인 하이오센의 판매 증가로 인해 국공립병원 내 점유율이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대비 38.0% (전년대비 234.9%) 증가한 56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하반기에도 중국, 미국법인의 구조적 성장과 유럽 내 지역확장 효과가 기대되고 있어 2021년 분기마다 수익증가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성장을 주도하는 중국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면서 가파른 실적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기타 신흥국 시장에서도 AIC교육을 통한 시장선점을 계속해 나가고 있고

 

주요 지역 내에서 중저가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점차 프리미엄시장으로의 확장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전체 매출 비중 중 프리미엄 브랜드인 하이오센의 매출비중이 아직 낮긴 하지만 오스템임플란트의 프리미엄 시장 확장 전략은 매분기마다 실적 서프라이즈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병원 내 점유율 증가가 예상되고 투명교정과 같은 신규 제품군의 확장이 예정돼있기 때문에 2021년 하반기에는 호실적과 중장기 성장 모멘텀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다음은 오스템임플란트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코로나 이후 조금도 쉬지않고 계단식으로 우상향하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 오른 주가이긴 하지만 이렇게 매번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위로 치고가는 종목은 오히려 겁낼필요가 없습니다.

 

신고가를 만들고 있다는 얘기는 이 종목을 매수하고 손해를 본사람이 한명도 없다는 얘기입니다.

기본적으로 5일선을 타고가고 있으면서 잠깐 조정을 줄때는 20일선을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20일 근처에서 매수하고 20일선이 깨진다면 매도하는 전략을 취한다면 안정적인 매매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임플란트 관련주인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