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 미니LED, 마이크로LED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니LED, 마이크로LED 관련주인 '서울반도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는 1987년 3월에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2년 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Acrich, nPola, WICOP, UV LED 등이 있으며, Acrich LED는 세계 최초로 개발해 출시한 교류와 직류 구동이 가능한 모듈 제품이기도 합니다.


광반도체 응용부품 부문의 국내 최대 메이커 회사로서 국내 시장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LED 패키지 소자매출 기준으로는 세계 5위의 입지를 갖고있는 회사입니다.

 

서울반도체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 3,366 억원(YoY: +26%, QoQ: +8%),

- 영업이익234 억원(YoY: +70%, QoQ: +10%)

 

을 기록하면서 시장 기대치였던 매출액 3,322 억원, 영업이익 235 억원에 부합했습니다.

 

비대면 환경으로 인한 IT, TV 세트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있으며, IT 기기들의 제품의 경량화 추세로 고부가가치 제품인 Wicop 적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제품 믹스개선 효과가 매출과 수익성의 개선을 이끌고있습니다.

 

또한 국내 설비 이전을 완료한 베트남 공장 생산이 안정화가 돼었다는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박 부족으로 인한 운임비 상승과 관련해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2021년 3분기에도 전세계 주요 세트 업체들의 IT, TV 패널 구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 내 LCD 패널/세트 재고 수준이 낮아 연말 성수기를 대비한 재고 축적 수요가 강해질 것으로 기대되고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디스플레이향 LED 출하도 늘어날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로 인해 IT, TV 패널 생산 물량이 다소제한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최근 LED 산업은 구조조정을 거치면서 업체들간 경쟁상황이 안정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LED 가격도 안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일부 고가 제품의 경우에는 인상 조치도 이루어지고 있어 LED 업체들의 수익이 개선될 여지가 생겼습니다. 

 

이런 점들을 반영하면 2021년 3분기 실적은

 

- 매출액과 3.560 억원(YoY: +7%, QoQ: +6%), 

- 영업이익270 억원(YoY: +5%, QoQ: +14%),

 

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다음은 서울반도체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반도체는 코로나 이후 꾸준히 상승을 해오다가 지난 1월 고점을 형성하고 조정을 거치다가 현재 큰폭으로 하락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5일선을 타고 쭉 내려오는 종목은 어디까지 떨어질지 알수가 없습니다.

 

바닥을 확인하는 방법은 안전하게 하락세가 멈추고 횡보를 하다가 반등을 할때 매수하거나 하락하다가 급하게 반등을 했을때 해당 캔들의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공격적으로 매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타일에 따라 손절라인을 정확하게 지키시고 매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