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이마트 주가 전망 - 소비 유통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관련주이자 유통 관련주인 '이마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

이마트는 2011년 신세계의 대형마트 사업부문으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써, 2016년 1월 온라인 그로서리 자동화 전용물류센터를 오픈으로 온라인 물류인프라를 강화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주)신세계조선호텔, (주)신세계푸드, (주)신세계엘앤비, (주)이마트에브리데이, (주)스타필드고양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새로운 성장동력인 트레이더스 사업을 2010년 11월에 시작하면서 현재 총 2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킨텍스점 오픈을 시작으로 공격적으로 점포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 5조 8,647억원 (+13.0% YoY),

- 영업이익 76억원(흑자전환 YoY)

 

을 달성했습니다.

매출액은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지만 영업이익은 SSG닷컴의 적자폭이 확되면서 예상보다는 적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별도 부문으로는 매출액이 전년대비 +10.0% 증가하고,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할인점은 코로나로 인해 내식 트렌드가 지속되고, 재난지원금과 관련한 기저효과 등으로인해 기존점 성장률은+8.3%를 달성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매출액(+21% YoY)과 영업이익(+73% YoY)으로 고성장세를 유지중입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상품의 믹스 변화로 인한 매출총이익률 감소, 재산세 등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할인점의 매출 증대 및 트레이더스의 이익 기여로 인해 흑자전환 했습니다.


SSG닷컴은 매출액은 전년대비 +12.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전년대비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총상품판매량은 인식 기준이 변경되면서 절대 금액 규모가 확대되었지만 성장률은 높은 기저 부담으로 예상 대비 낮은 전년대비 +19%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또한 대형 행사가 진행되면서 마진이 악화되고 영업적자 폭이 확대(-128 억원 YoY) 됐습니다.


조선호텔은 코로나 영향 지속되는 와중에 신규 호텔을 오픈하면서 적자폭이 확대(-12억원 YoY)됐습니다.

 

PKRH(미국)은 고정비 개선으로 인해 이익이 늘었고(+70 억원 YoY). 이마트24는 점포수(+186 개 YoY)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 등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이마트 주가

다음은 이마트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는 코로나로 저점을 찍고 집에서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수혜주로 분류되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꾸준히 상승을 하면서 지난1월 19만원대의 고점을 형성하고 조정을 거치다가 240일선을 밟고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현재는 5일선을 타고 가파르게 상승을 하는 중입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전고점에 부딪히는 자리입니다.

 

이미 보유하고계신 분들이라면 5일선을 이탈 시 매도를 고민해보고

진입을 노리시는 분이라면 지금 들어가기 보다는 전고점 부근에서의 움직임을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이마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