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하이트진로 주가 주식 전망 - 주류 맥주 소주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류, 맥주, 소주 관련주인 '하이트진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와 참이슬 및 석수 등 업계내에서 독보적인 브랜드파워를 지닌 제품라인업 보유하고있으며, (주)하이트진로음료와 하이트진로산업(주) 등 다수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계 내 안정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류업계 내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가동률 상승과 이윤개선 등으로 일정수익을 확보하는 중입니다.

 

기존 수출시장과 이라크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에 맥주를 수출하는 등 중동시장으로의 확대, 다양한 주류품목의 수출시장 다변화 노력으로 신규 수입원 확보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5664억원(YoY -2.6%),

- 영업이익은 463억원(YoY -14.3%),

 

으로 예상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시점이 작년 하반기였던것을 생각하면 상반기에는 베이스 부담이 큰 상황입니다.

 

확진자수가 다시 증가하는 국면에 접어들면서 여전히 B2B 주류 시장 수요는 부진한 상황입니다.

 

4~5월 누계 주류 총수요도 전년동기대비 5% 이상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류 시장 부진으로 인해 하이트진로의 국내 맥주 및 소주(레귤러) 매출액도 각각 전년대비 -7.8%, -4.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입 맥주를 포함한 맥주 매출액은 전년대비 -4.5%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 수요 부진에도 불구하고 백신 상용화에 따른 B2B 시장회복 기대감 기인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경쟁 심화로 인해 판촉 및 마케팅의 강도가 높아지면서 하이트진로도 비용 지출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익 역시 시장 기대치에 못미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2021년 연결기준 예상 실적은

 

- 매출액 2조 3,191억원(YoY 2.8%),

- 영업이익 2,113억원(YoY 6.4%),

 

으로 추정됩니다.

주류 총 수요는전년대비 2% 내외 감소가 예상됩니다.

하반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완화가 예상되는 만큼 하이트진로의 제품라인업도 전년대비 개선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테라’의 점유율 확대속도가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광고마케팅 비용증가는 있을 수 있겠지만 하반기 ‘테라’ 매출액이 전년대비 두 자리수 정도의 성장세를 보여준다면 주가에 충분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다음은 하이트진로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거리두기로 인해 주류판매점들이 코로나 직격탄을 맞으면서 주가도 곤두박질 쳤지만 혼술족들이 늘어나고 가정용 주류시장 호황기가 일어나면서 주가는 다시 가파르게 상승하며 단기간에 저점대비 2배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20년 8월 고점을 형성한 후에는 장기간 하락 및 횡보를 하다 최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저점과 고점을 나란히 높여가는 좋은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높아지는 저점라인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해당 라인 근처에서 반등이 나온다면 매수를하고 전고점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을 취하면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