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에이스테크 주가 주식 전망 - 5G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G 관련주인 '에이스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는 통신장비 및 그 부품의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RF부품, RRH, 기지국 및 모바일안테나, 중계기, 방산용 안테나, 차량용 안테나 등이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기지국용 안테나 시장에서는 하이게인안테나, 감마누 등을 경쟁업체로 두고 있으며, 에이스테크가 국내 시장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재의 생산법인, 인도 소재의 생산법인과 홍콩 소재의 지주회사, 미국 소재의 통신기기 판매법인 등의 종속기업을 두고있습니다.

 

에이스테크의 2020년 실적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5G 인프라 투자 중단으로 부진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지연되었던 5G 인프라 투자는 2021년 부터는 본격적으로 재개되어 외형적인 성장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에이스테크의 2021년 에상 실적을 살펴보면

 

- RF부품 1,691억원(+88.5%, YoY),

- 기지국안테나 1,925억원(+105.5%, YoY),

- Radio System 357억원(+1084.3%, YoY)

 

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RF부품 부문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는 4G 필터 등을 핵심 고객사로 공급할 전망입니다.

특히 에이스테크는 세라믹 필터부문으로 공정 자동화와 성능 개선(경량화, 가격 경쟁력 등)을 통해 캐비티(cavity)필터 대비 성능이 부족하다라는 인식에서 탈출해 경쟁력을 확보습니다. 

 

또한 기지국안테나 부문은 이동통신사로 직접 나가는 4G 기지국 안테나와 주요 핵심 고객사로 나가는AFU(Antenna Filter Unit)로 외형적인 성장이 전망됩니다.

 

그리고 AFU는 안테나와 필터가 통합된 제품으로 5G 기지국이 기존 대비 탑재되는 안테나와 필터 개수가 늘어나면서 무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에이스테크는 과거 알카텔루슨트(전 노키아)에 Radio System 누적 13만대를 공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5G 기지국용 라디오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에이스테크는 5G 기지국 라디오 시스템 10만대 규모를2021년부터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사에 단독으로 공급할 전망입니다.

 

라디오 시스템은 휴대폰과 기지국이 신호를 주고받는 데 필요한 핵심 모듈로써 이번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사 공급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11배 수준의 외형성장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그리고 2020년 3월 준공한 베트남 신공장에서 에이스테크는 본격화될 5G 인프라 투자에 앞서 선제적으로 AFU와 Radio SystemCAPA를 월 21만대로 121% 증가한 점도 긍정적인 요인입니다.

 

에이스테크 주가

다음은 에이스테크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스테크는 코로나 저점 이후 단기간에 무려 7배 가까이 상승하며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고점을 찍고 꾸준히 내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반등을 하긴 헀지만 여전히 고점과 저점이 같이 낮아지는 모습으로 아직까지 바닥이 어디인지 가늠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때문에 섣불리 들어가기 보다는 천천히 바닥을 확인한 후에 저점을 높여가는 모습이 보일 때 진입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