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효성티앤씨 주가 주식 전망 - 화학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학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인 '효성티앤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는 2018년 6월 효성으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화학섬유 및 무역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스판덱스, 폴리에스터, 나일론 원사 등의 화학섬유이며, 주력품목인 스판덱스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서비승스 업체인 세빛섬과 중국, 터키, 베트남, 인도, 브라질, 홍콩 일본 등에 다수의 해외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영업이익이 246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4.4% 증가하며 시장기대치였던 1855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엄청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2022년 한해의 영업이익은 2666억원으로 2021년 1분기 영업익만으로 작년 영업이익의 93%를 달성하는 엄청난 어닝서프라이즈였습니다.

 

이는 전 사업부문에 걸쳐서 실적이 모두 개선됐기 때문입니다.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 섬유부문의 영업이익은 2269억원으로 작년동기대비 236.6% 증가했습니다.

이는 투입 시차 효과로 상대적으로 낮은 원재료 가격이 적용되면서 동시에 타이트한 수급이 발생하면서 주력 제품인 스판덱스의 스프레드와 마진이 급격히 개선됐기 때문입니다.

 

또한 효성티앤씨의 국내외 스판덱스 플랜트 가동률이 100%를 지속했고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도 친환경 제품 판매량 확대로 실적이 개선됐기 때문입니다.

 

- 무역 기타부문의 영업이익은 19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9.3%가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방 자동차 및 타이어 업계의 업황 호조로 인해 베트남 타이어코드의 판매량과 마진이 급증했고, 반도체 및 LCD 수급 타이트로 인해 중국 취저우 네오켐도 높은 수익성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효성티앤씨의 2021년 2분기 실적 역시 1분기에 이어 창사 이래 최고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전망입니다.

 

- 내수 및 수출 성수기 효과와 전분기 중국 춘절에 따른 물량의 증가

- 중국 가격 대비 낮은 수준을 유지했던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할 예정

- 가동률 개선으로 인한 추가적인 원가개선

-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의 기존 구조조종 효과와 높은 마진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젠의 판매량 증가

- 베트남 동나이 타이어코드의 판매단가 인상 및 제품 수급 타이트 현상

 

등으로 인해 예상 영업이익은 2900억원으로 일부 부정적인 원재료투입 래깅효과에도 불구하고 창사 이래로 최고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전망입니다.

 

또한 효성티앤씨는 올해 말까지 중국에 5번째 플랜트를 신설할 계획입니다.

이로인해 효성티앤씨의 중국 스판덱스 생산능력은 18.4만톤으로 중국의 1위업체인 Huafon의 작년 생산능력과 같아집니다.

 

중국뿐만아니라 한국/터키/브라질/인도 등 타지역에도 생산기지가 있고 지역별 포트폴리오가 중국 경쟁사 대비 훨씬 우수하고 AS서비스에도 차별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재료 조달 및 통합 측면에서도 경쟁사대비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올해 벌어들이는 대규모 현금흐름을 통해 중국 경쟁사들과의 생산능력 경쟁에도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주가

다음은 효성티앤씨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티앤씨는 코로나 이후 더없는 호황기와 엄청난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주가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우상향 하고있습니다.

 

단기로 급등하고 조정을 받을때는 20일선을 착실하게 지켜가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지난 5월 고점을 형성하고 조정을 이어오다 최근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현재는 조정을 받을려고 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2분기에도 창사이래 최고의 실적이 기대되기 때문에 이대로 전고점을 뚫고 올라간다면 당분간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으며 만약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다시 조정을 받는다면 현재의 저점라인을 잘 지지해주는지가 관건이라고 생각됩니다.

 

매수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정 시 20일 선에서 매수를 하고 해당 저점라인이 뚫리면 손절라인으로 잡고 매매를 해보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