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롯데쇼핑 주가 주식 전망 - 유통 소비 백화점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통 소비 백화점 관련주인 '롯데쇼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쇼핑

 

롯데쇼핑은 1970년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백화점, 아울렛, 할인점, 슈퍼마켓, H&B스토어, 영화관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은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금융 사업부문, 전자제품 전문점 사업부문, 편의점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롯데쇼핑은 국내 백화점 시장점유율 1위 이며, 해외에서도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으로 지속적인 출점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 롯데쇼핑은 2020년 코로나의 기저효과와 최근 억눌려있던 소비 심리의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백화점과 할인점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보복소비가 나타나면서 기존 백화점들의 신장률은 국내 기준 2020년 1분기에는 18%, 4월에는 20%를 기록하면서 직전년도 대비 고신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외부문도 작년 코로나로 인해 타격을 받으면서 낮은 베이스로 인해 최근 고신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덕분에 백화점의 실적이 2019년도 수준을 무난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처럼 영업이익의 90%이상을 차지하는 백화점 사업부문이 회복함에 따라 롯데쇼핑 전체의 이익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할인점의 경우 재난지원금과 기저효과가 작용하면서 기존점에는 상반기까지는 양호한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지만 하반기 부터는 성장이 둔화될 전망입니다.

 

지난해 12개의 지점을 폐점하는 등 대규모 점포 구조조정으로 인해 롭스를 제외한 탑라인 규모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구조조정으로 인한 고정비의 감소, 매장 리뉴얼과 PB상품 등으로 인해 롭스를 제외한 할인점 사업의 마진개선은 기대해볼 만 합니다.

 

또한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장 출점과 리뉴얼을 통해 매출 성장 및 물류 역량 강화로 경쟁력을 확보할 전망입니다.

- 백화점의 경우 올해 6개의 점포 리뉴얼과 신규 출점에 본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입니다. 

 

먼저 롯데백화점 본점, 노원점 등의 기존 점포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춰 명품 매장 면적을 확대하고 체험 콘텐츠 공간을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올 하반기 오픈 예정인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의왕점이 오픈할 예정입니다.

 

- 할인점의 경우 올해 기존 매장의 리뉴얼을 통해 자동화 물류 기능을 갖춘 스마트스토어 12개, 세미다크스토어 29개를 확대해 물류역량을 키울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예약 배송, 2시간 내 배송 등이 가능한 지역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롯데쇼핑 주가

다음은 롯데쇼핑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쇼핑은 코로나 전에도 꾸준히 하락을 하다가 코로나 저점 이후 단기간에 급등하면서 회복하는듯 보였지만 다시 조종 및 횡보를 이어오다 작년 하반기부터 조금씩 저점을 높여오는 모습입니다.

 

현재는 지난 1월 고점을 형성한 후 조정 후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고점이 조금씩 낮아지고 현재는 60일선에 걸쳐져있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아직까지 상승추세로 전환했다라고 보기는 힘들 듯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상승추세로 전환하는지 꾸준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