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우리금융지주 주가 주식 전망 - 은행주 금융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금융주인 '우리금융지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는 2019년 1월에 설립된 금융지주회사로 은행, 카드사 등의 금융기관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면서 종속기업에 대한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지원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및 우리카드 등을 비롯해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신용정보 등 다수의 종속기업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자산운용, 우리글로벌자산운용사의 그룹 내 편입을 통해 부동산의 개발, 대출, 자문, 투자상품화 등 종합부동산 금융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순이익은 6716억원으로 시장컨센서스였던 5608억원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 그룹 NIM과 대출성장은 각각 +7bp, 전분기대비 +2.7%로 견고했고, 이에따라 순이자이익은 1분기 일수가 전년대비 -2일임에도 불구하고 전분기대비 +3.1% 증가했습니다.

 

- 비이자이익 부문도 자산관리 영업회복, 유가증권 이익 증가, 아주캐피탈 연결효과(+200억원) 등으로 인해 전년대비 +16.9% 성장했습니다.  

 

- 1분기의 대손비용률은 코로나 선제 충담금인 170억원을 포함해도 18bps에 불과해 우수해서 업계 최고 수준의 건정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량자산 비중이 지속 증가중인데 작년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충담금의 적립이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 1분기 판관비는 전년동기대비 3.1% 증가해서 양호한 편입니다. 또한 캐피탈 및 저축은행 인수효과를 제외하면 전년대비 감소했고, 은행의 판관비는 전년동기대비 1.2% 축소됐습니다.

 

- 1분기의 수익과 비용이 개선되면서 우수하 ㄴ실적을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연간으로는 마진 개선과 자산효과가 겹쳐져 순이자이익은 8.4%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고 비이자이익도 지난해 기저효과로 인해 정상화되고 신규자회사도 이익에 일조하면서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가 예상됩니다. 

 

우리금융지주 주가

 

 

다음은 우리금융지주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금융지주는 다른 은행주들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우상향을 하는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꾸준한 상승종목은 5일선을 잘 타고가면서 20일선을 지지하는지의 여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트를 보면 5일선을 타고 가다가 급등했다 싶으면 조정을 받는데 그때마다 20일선에서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매수를 고려중이라면 20일선에 닿을때 매수를 하고 급등으로 이격도가 벌어질때 매도하는 전략이 좋아보입니다.

 

손절은 20일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발생했을때로 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