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풍산 주가 주식 전망 - 구리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리 관련주인 풍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산

풍산은 2008년 풍산홀딩스의 제조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풍산은 동판, 동대, 동관, 동선 등을 생산하는 신동제품 사업부문과 군용탄, 스포츠탄 등의 탄약을 제조하는 방산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풍산FNS, 피엔티의 국내 소재 2개의 법인과 미국, 홍콩, 중국, 일본 등 해외 소재의 10개 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풍산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영업이익 624억원(전분기대비 +16.8%)을

 

기록하면서 시장기대치였던 397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방산부문의 매출이 큰폭으로 감소했지만 전기동 가격 상승에 따른 효과가 컸습니다.

 

또한 2021년 2분기에도 여전히 전기동가격의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LME 전기동 가격은 5월 중순 사상최고치를 갈아치춘 후에도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톤당 1만불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 공급 측면에서 지난 몇년 동안의 신규 동광산에 대한 제한적인 투자와 칠레와 같은 주요 동광석 생산지역에서의 정광생산 차질로 지난 4월 중국의 동정광 스폿 제련 수수료가 최근 10년동안 최저치인 톤당 30.5불까지 하락한 이후 최근에는 톤당 35.5불을 유지중입니다.

 

올해 동정광 벤치마크 제련수수료 역시 4% 하락한 톤당 59.5불이 타결됐다는 점을 생각하면 제련소 가동률의 하락이 예상됩니다.

 

- 수요 측면에서는 중국의 부동산 및 인프라투자가 2021년 3분기까지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고 미국의 추가적인 경기부양책이 기대되기 때문에 전기동가격은 한동안 더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 2021년 2분기에는 방산부문의 매출 회복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1분기 풍산의 방산부문 매출은 1011억원으로 전분기대비 -60.1%에 그쳤는데 이는 내수부문 방산영역에서 대구경쪽의 매출인식 공백기의 영향이 있었기 때문인데 2분기부터는 정상화가 예상됩니다.

 

또한 지난 1분기 미국발 탄환 수출 금액은 전년동기대비 175.9%나 증가했는데 미국 내 총기수요가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고, 바이든의 총기 규제강화 의지로 사재기 수요가 예상되어 향후 미국발 탄환 수츨 증가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풍산 주가

다음은 풍산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산은 코러나 저점 이후 꾸준히 우상향을 해오다가 5월 중순에 고점을 형성하고 조정을 받기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는 20일선도 이탈하면서 지지선을 잃은 상태로 어디까지 하락을 할 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단기적으로 반등이 나올 수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하방이 열린 상태로 천천히 바닥을 확인하고 진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싸보인다고 급하게 들어가기 보다는 바닥 다지는 것을 확인하고 반등의 신호가 보일 때 쯤 매수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