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코웨이 주가 주식 전망 - 기대되는 해외법인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수기 관련주로  유명한 '코웨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웨이

코웨이는 정수기 및 가정용 기기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환경가전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기법으로 렌탈비지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해 사전서비스를 도입하기도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연수기, 매트리스 등 제품라인을 확대했습니다.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비데 시장에서 우수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환경가전렌탈 업계 1위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코웨이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은 87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

- 영업이익은 170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3%

 

를 기록하면서 시장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 국내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방문판매가 불가능해지면서 매출이 감소했지만 서비스매니저 영업의 정상화와 신제품 판매 기여로 인해 렌탈 매출이 전년대비 2%증가했습니다. 

 

- 말레이시아와 미국 등의 해외 법인 기여도 또한 높았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매출은 전년대비 +57%를 기록하면서 큰폭의 매출 증대가 있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렌탈계정 수 역시 189만으로 전년대비 +32%가 상승했습니다.

미국법인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대비+58%, 121%가 증가했습니다.

 

고수익 해외사업 실적기여도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무려 19.4%로 전년대비 +1.3%가 상승했습니다.

 

-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은 코로나와 전년도의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30%이상 계정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코웨이의 해외사업부문의 호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1분기에는 전분기대비 약 13.5만의 계정수가 증가했는데 이는 역대급 수치입니다.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중저가 라인 신규출시의 효과도 있지만 현지에서의 인지도 상승과 시장확대 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제품 출시의 효과는 2분기 실적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코웨이의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 점유율은 1위인 30%로 2~3위의 시장점유율 9~10% 대비 압도적인 우위에 서있습니다.

 

- 미국 법인 역시 시판과 방판이 균형을 이루면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3분기 산불사태 이후에 미국 내 공기청정기의 수요와 코웨이 브랜드의 인지도가 한층 상승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 1분기 미국과 말레이시아 해외법인의 영업이익 비중이 36%까지 상승하면서 현재 해외법인이 코웨이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완화될 경우 인도네시아 사업의 본격화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웨이 주가

다음은 코웨이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웨이의 주가를 보면 횡보를 하면서 조금씩 저점을 높여오다 최근 큰폭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이후 5일선을 타고 꾸준히 다시 상승을 해오고 있다가 최근 이틀연속 5일선을 이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단기간에 상승한 주식이 5일선을 이탈할 경우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1차적으로 매도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규로 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일단은 지켜보고 향후 주가 방향을 살펴보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5일선이 무너지고 주가가 하락으로 방향을 잡는다면 최소한 20일선 까지는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