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씨에스윈드 주가 주식 전망 - 풍력발전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풍력발전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씨에스윈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 설비의 제조업 및 관련 기술의 개발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중국, 캐나다, 멕시코, 영국, 말레이시아, 터키, 대만, 인도네시아 등지에 종속형태의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해외 현지법인들을 통해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추갛고 있으며, 풍력발전 관련 선도 기업인 GE, Vestas, Siemens에 육해상 풍력타워를 납품하는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씨에스윈드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2421억원(전년대비 +34%)

- 영업이익은 316억원(전년대비 +94%)

 

를 기록하면서 시장컨센스를 크게 상회하는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그동안 원재료가격과 운송비 등 원가상승으로 인해 마진이 좋지 못할 것이라는 걱정이 있었지만 이번 실적을 통해 그런 걱정들을 한번에 해소시켰습니다.

 

이런 좋은 실적이 가능했던 이유는 베트남, 터키, 중국, 대만 등의 대부분 해외법인들의 매출이 증가했고,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실시로 원가율이 개선됐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주요 선진국들의 탄소배출 감축목표가 상향되면서 풍력 등의 재생에너지 설치를 당초 계획보다 확대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졌습니다.

 

EU는 최근에 2030년까지 탄소감축 목표를 1990년대비 40%에서 55%로 늘리겠다고 발표했는데, 독일이 65%까지 추가로 상향할 예정이어서 EU 전체의 목표가 한번 더 강화될 전망입니다.

 

- 미국은 2030년 목표를 기존의 26~28%에서 50~52%로 확대를 했습니다. 

 

- 일본도 2013년 대비 2030년 목표를 26%에서 46% 상향했습니다. 

 

- 국내에서도 연내 2017년 대비 2030년 감축목표를 기존 24.4%에서 추가로 늘릴 전망입니다.

 

탄소배출 감축목표를 상향한 국가들에서 풍력발전을 비롯한 신재생에너지의 설치확대가 발표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무엇보다 단기간에 대규모 단지설치가 가능한 해상풍력발전에 대해 정책이 집중될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 씨에스윈드의 최대고객인 Vestas는 실적 발표에서 원재료가격과 운송비 상승으로 터빈가격을 상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Vestas에 부품납품을 하고있는 씨에스윈드 역시 마진율 축소와 같은 부정적인 상황이 나타날 가능성이 적어졌습니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지역에 대한 동시다발적인 투자로 씨에스윈드의 세계시장에서의 입지는 더욱 단단해 졌습니다.

 

씨에스윈드의 가장 큰 장점은 아시아, 미국 모두에 생산거점을 갖고있는 유일한 풍력발전 부품업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반덤핑, 상계관세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럽고, 현지의 고용창출에 기여를 하기 때문에 정치적인 이슈에서도 자유로운 편입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다음은 씨에스윈드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에스윈드는 작년부터 시작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랠리들로 엄청난 상승을 이끌어 냈습니다.

 

올해 2월 고점을 형성 한 후 하락과 반등을 반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그래프를 보면 고점이 낮아지고 저점이 높아지면서 고점과 저점의 폭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점과 저점 사이의 간격이 줄어들면서 한곳으로 수렴하게 될 경우에는 주가가 어느방향으로 갈지 가늠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현재는 차분히 지켜보면서 주가가 수렴을 한 뒤 방향성을 정하고 난 다음에 매수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