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후성 주가 전망 - 친환경, 탄소중립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이자 탄소중립 관련주인 '후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성

후성은 2006년 11월에 화학, 신소재와 자동차 보조매트 사업부문의 사업영역 세분화 및 전문화를 목적으로 퍼스텍㈜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사업으로는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화합물의 제조 및 판매업 영위하고 있으며 불소화합물뿐만 아니라 냉매가스와 반도체 특수가스 및 2차전지 전해질 소재분야 등에서 국내 유일의 제조사 및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중국 현지법인인 소주후성화공유한공사, 후성과기(남통)유한공사, 후성신재료(남통)유한공사, 후성폴란드유한회사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후성은 중국에 배터리 소재 공장 대규모 증설했습니다.

이로인해 후성은 중국에서 현지업체와 조인트벤처를 통해 배터리 전해액 첨가제 공장을 400톤에서 3,800톤으로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이는 연말에 완료 후 1분기 테스트 가동을 한 후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상용매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또한 반도체 특수 가스도 증설을 했습니다.

중국에 반도체 특수 가스인 WF6 공장도 지난 연말에 증설 완료한 상태로 이미 국내 반도체업체들의 중국 공장에 공급하기로 물량 계약을 한 뒤 증설했기 때문에 빠른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중국 전기차 시장 고성장세를 회복하면서 후성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까지 보조금 축소로 부진했던 중국전기차 시장이 새롭게 2022년까지 보조금 지급이 연장되었고, 신규 모델들의 출시가 큰 폭 증가하면서 고성장세를 회복중입니다.

 

이로인해 중국내 시장에서 중국 로컬 전기차 업체들에게 공급하는 후성과기가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이러한 증설효과로 인해 올해부터는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증설효과가 본격화되는 2분기부터 후성의 실적은 큰 폭의 개선세가 예상되면서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 매출액 3,081억원(전년대비 +18%),

- 영업이익 260억원(전년대비 +826%)

 


를 달성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전해질, 냉매가격도 안정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전기차 시장의 호조로 LiPF6 스팟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선 것으로 판단되고 변동성이 심하고 그동안 약세였던 냉매 역시 코로나로 지연됐던 수요가 회복되면서 가격회복이 예상됩니다.

 

이로인해 후성의 어닝서프라이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후성 주가

다음은 후성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성의 주가를 보면 코로나 이후 반등을하면서 잠깐 횡보를 하고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락할때를 살펴보면 어김없이 240일선에서 지지가 나와주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240일선을 지지해주면서 우상향하는 종목은 상당히 강한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전고점부근에 부딪히고 다시 조정을 받으면서 내려올 준비를 하는 모습입니다.

 

전고점을 뚫지못하고 내려온다면 240일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240일선 근처에서 매수타이밍을 노리는 전략이 좋아보입니다.

 

아무리 호재가 많다고 하더라도 이런 고점에서 따라가는것은 물리기 딱 좋은 시점이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