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삼성물산 주가 주식 전망 - 건설 ESG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설 관련주이자 ESG관련주인 '삼성물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관광객 이용시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3년 설립된 회사로 2013년 삼성에스디아이(주)의 패션 사업부 인수와 함께 급식 및식자재유통 영업 부문을 물적분할한 회사입니다.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핵심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기업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2015년 9월 삼성물산㈜과 흡수합병을 통하여 통합 삼성물산으로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사업부문으로는 건설 부문, 상사 부문, 패션 부문, 급식 및식자재유통 부문, 레저 부문, 바이오 부문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7.8조원,

- 영업이익은 3,026억원,

 

으로 시장 컨센서스였던 매출액 7.4조원, 영업이익 2,316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런 서프라이즈가 가능했던 이유는 상사와 패션부문 덕분입니다.


철강, 화학 등의 상품가격의 상승으로 상사부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비 20%, 265% 급증했습니다. 

 

패션역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8% 증가했고, 영업손익도 310억원 적자에서 210억원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기타 부문들은 기존의 추정치에 부합했습니다.

 

영업외손익은 삼성전자로부터의 특별배당 4,700억원이 추가되면서 예상을 크게 상회하는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건설부문은 1분기에서 이미 연간 수주목표의 60%를 달성했고, 삼성반도체의 미국과 국내공장 증설이 본격화 될 가능성이 높아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사부문은 글로벌 매크로 상황이 상품가격의 강세를 유지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마진율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태양광, 수소등 에너지전환과 관련된 사업을 의미 있게 추진하고 있기때문에 더욱 긍정적입니다.

 

패션과 레저부문은 코로나에서 벗어나 계절적 성수기로 갈수록 턴어라운드 폭이 커질 전망입니다.

 

2021년 삼성물산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1.6조원, 1.2조원으로 전년대비 5%, 45%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그 동안 본업의 부진을 연결자회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성장으로 만회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삼성물산의 본업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시기가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 싸이클과 반도체공장 증설 트렌드는 삼성물산에게 전성기 시절 못지않은 성장을 안겨다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4공장 증설을 진행중인 바이오 부문의 성장도 이익기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물산 주가

 

다음은 삼성물산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은 코로나 전까지 꾸준히 우하향을 해오다가 코로나 저점을 기점으로 다시금 상승하면서 저점대비 2배이상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지난 1월 16만원의 고점을 형성 한 후 현재는 조정과 반등을 거치고 있습니다.

 

조정시에는 어김없이 240일선에서 반들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저점을 높이고 있는데 고점 역시 같이 낮아지는 모습입니다.

 

이런경우에는 섣불리 들어가기 보다는 낮아지는 고점과 높아지는 저점이 만나는 지점에서 주가가 어느방향으로 자리를 잡는지 충분히 지켜본 후에 들어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