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테크윙 주가 주식 전망 - 반도체 장비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도체 장비,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인 '테크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크윙 

 

테크윙은 2002년 8월에 설립된 회사로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를 포함한 반도체 검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가 해외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마이크론, 샌디스크를 비롯해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소자업체 및 후공정 업체에게 독점적으로 공급을 하고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및 판매업체인 이엔씨테크노롤지와 중국, 폴란드, 베트남의 현지법인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테크윙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389억원(전분기대비 -21%, 전년대비 -28%)

- 영업이익은 20억원(전분기대비 -36%, 전년대비 -79%)

 

를 기록하면서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410억원, 영업이익 70억원)를 크게 하회했습니다.

 

이런 아쉬운 실적을 낸 이유를 살펴보면

 

- 핸들러용 부품/소모품 및 PCB 제조 자회사인 트루텍은 견조한 실적을 냈지만 OLED 검사장비 제조 자회사인 이엔씨테크놀로지가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 매출이 전년도 동기 대비 100억원 이상 감소한 이유는 전년 동기에 이엔씨테크놀로지가 13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번 1분기에는 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실적기여가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 또한 창업 초기부터 테크윙의 주력 제품이었던 메모리 반도체용 핸들러의 매출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크게 올라오지 않을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동아시아 지역의 해외 고객사의 수주가 불명확하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메모리용 반도체 핸들러의 부진한 자리를 비메모리 반도체용 핸들러와 부품이 채워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메모리 반도체용 핸들러의 경우 2020년에 처음으로 실적에 기여했던 해외 고객사가 2분기에는 실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기 떄문입니다.

 

- DRAM 시장에서 DDR3의공급이 부족해 상대적으로 mature node에서의 테스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도체 업종 내에서도 유독 공급부족의 강도가 심한 차량용 반도체나 소비자 기기용 반도체는 중저가형 제품으로 과거에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 DRAM에서도 상대적으로 mature node, loe end purduct에 해당하는 DDR3의 수요가 탄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크윙 주가

다음은 테크윙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크윙은 코로나 저점 이후 저점과 고점을 모두 높여가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을 줄때에는 240일선을 지키면서 반등을 해나가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240일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조정시 마다 분할매수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