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케이엠더블유(KMW) 주가 주식 전망 - 5G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G 관련주인 '케이엠더블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는 RRH, 안테나, 필터 등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LED 조명 제조업 또한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는 닛시, GIGA Tera COMMUNICATIONS, KMW JAPAN, 기가테라라이팅 등 국내외 여러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7월에는 각 사업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LED 조명 사업부문을 분할해 신설기업인 기가테라라이팅을 설립하고 종속편입 시켰습니다.

 

 

케이엠더블유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787억원(전년동기대비 +1.5%)

- 영업이익은 7억원(전년동기대비 -89.6%)

 

를 기록하면서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소폭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하회했습니다.

 

이런 아쉬운 실적의 이유를 살펴보면

 

- 시스템류 및 안테나류의 제품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22.6%, 29.4% 감소한 반면, 필터류의 제품의 79.3%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는 작년과 비슷한 매출을 보였습니다. 

 

필터류의 매출 증가 요인은 주력제품인 Macro Filter, MBF, Combiner 제품의 고른 증가 덕분입니다.

 

- 국내 통신사의 5G 투자가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고, 세계적으로도 5G 인프라에 대한 투자 지연이 일어나고 있어 지속적인 실적부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의 하락은 이런 투자지연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판매관리비 및 경상연구개발비가 전년동기대비 약 28.8억원, 27억원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서 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고 납품업체가 과다선정되는 상황이 나오면서 케이엠더블유는 올해 상반기에도 좋지못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하반기부터는 점진적으로 실적 회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이미 케이엠더블유와 거래관계가 있는 글로벌 SI 업체들이 인도/북미/일본 시장에서 수주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6월 이후엔 5G 투자가 본격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캐나다 사스크텔의 5G 공급업체로 선정된바 있으며, 인도 신규 주파수 경매가 종료된 직후 릴라이언스지오 공급사로 재지정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덕분에 케이엠더블유는 캐나다와 인도 시장에 삼성을 통해 필터 및 안테나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나다의 경우 기가레인발 필터공급을 통한 삼성 우회 납품도 이뤄질 전망이며 릴라이언스의 경우엔느 초고주파수 대역은 아니지만 5G를 준비하는 차원에서의 LTE 장비 공급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주가

다음은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엠더블유는 5G기대감으로 코로나 저점 이후 2배가량 상승하며 단기간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작년 9월 고점을 형성 한 후 현재는 강한 지지선인 240일선도 뚫고 저점과 고점이 모두 낮아지는 모습으로 완전한 하락세로 접어들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디까지 하락할 지 알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매수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저점을 확인 한 후에 진입을 해도 늦지 않으니 싸다고 막 들어가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