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더존비즈온 주가 주식 전망 - 빅데이터 클라우드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관련주인 '더존비즈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한국의 대표적인 IT기업으로 ERP와 그룹웨어 등 기업정보화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은 과거 ERP부문에만 의존했던 기존의 사업구조를 탈피하고자 클라우드 ERP와 연계된 보안 및 그룹웨어, 전자금융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 분야로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주요제품인 Lite ERP는 약 11만개의 업체와 전국 1만2000여개의 세무회계사무소에 공급중이며, Standard/Extended ERP 제품은 약 2만여개 업체에 공급중입니다.

 

더존비즈온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758억원(전년대비 +6.5%, 전분기대비 -14.9%)

- 영업이익은 175억원(전년대비 +7.4%, 전분기대비 -34.4%)

- 순이익은 100억원(전년대비 -2.9%, 전분기대비 -57%)

 

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아쉬운 성적을 냈던 이유를 살펴보면

 

- 코로나로 인해 Extended ERP 사업 속도가 둔화되고 정부지원사업 역시 2분기로 지연되면서 성장속도가 둔화됐습니다.

 

- Lite ERP 사업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수요 기업들이 흡수됐지만 1분기로 예상되던 매출들이 2분기로 지연되면서 1분기의 매출감소가 일어났습니다.

 

- 반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Extended ERP는 DEWS(개발 자동화 도구)와 같은 신기술이 적용되면서 전년대비 +5.7% 성장한 것은 긍정적입니다.

 

- 영업이익은 직원의 증가로 인해 인건비가 증가하고 대형 프로젝트의 진행으로 외주용역비가 상승했지만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순이익은 세무조사에 따른 추징금의 부과로 법인세율이 41%로 상승하면서 감소폭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 2분기부터는 1분기에서 잡히지 않았던 매출이 추가적으로 잡히고 밀렸던 대형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실적개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 먼저 전분기에 지연됐었던 비대면 바우처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의 매출이 추가되면서 Lite와 Standard ERP의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또한 코로나확산으로 인해 둔화됐던 Extended ERP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매출 역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3월 말 크라우드 고객수가 2020년 말 대비 2,500개 이상 증가하면서 27,500여개를 넘길것으로 전망됩니다.

- 또한 하반기 기존의 Standard ERP 고객군을 대상으로 ERP와 그룹웨어가 결합된 Saas 기반의 아마란스10이 하반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존비즈온은 소기업 이하에서는 WEHAGO, 중형기업에서는 아마란스10, 중견대기업에서는 ERP10까지 SaaS 기반의 ERP 스마트워크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하면서 국내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지고 해외공략까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다음은 더존비즈온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존비즈온은 코로나 저점이후 단기간에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고점을 형성하고 다시 조정과 반등을 반복하다가 현재는 완전한 하락세에 접어들었습니다.

 

강한 지지선인 240일선조차 뚫리면서 주가는 어디까지 내려갈지 감을 잡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고점대비 많이 내려갔다고 섣불리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시간을 갖고 바닥을 확인 한 후에 천천히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