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한온시스템 주가 주식 전망 - 전기차 아이오닉5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인 '한온시스템'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세계 2위의 자동차 공조 부품 업체입니다.

라디에이터, 냉난방기, 공기조절장치 등 자동차용 공조 부품을 OEM으로 생산해 현대기아차, GM, 폭스바겐 등 국내외 유명 완성차 업체를 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자동차용 공조제품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로 1위, 글로벌 시장에서는 2위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에 본사와 공장이 있으며 이외에도 평택공장, 울산공장 등이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중국, 북미, 유럽, 남아시아 등지에 다수의 종속기업을 두고있는 글로벌 열관리 솔루션 회사입니다.

 

한온시스템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1조 8690억원(전년대비 +11.6%)

- 영업이익은 940억원(전년대비 +57.5%)

- 당기순이익 601억원(전년대비 +80.8%)

 

를 기록하면서 좋은 실적을 보여줬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컨센서스를 각각 -3.7%,-6.2% 하회했습니다.

 

그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면

 

- 반도체 부족현상에 따른 포드 등 주요 고객 완성차 업체의 생산차질

- 물류난으로 인한 운반비의 증가(매출액 대비 2.7%규모, 평년에는 1~2% 초반대)

 

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반면 수주 관련 내용은 긍정적입니다.

 

- 2021년 1분기 신규수주 및 재수주 합산 금액은 3.6억 달러로 연간 수주 목표액의 36%를 달성했습니다.

 

신규수주(2.35억 달러)는 수주 금액 자체는 커보이지 않지만 글로벌 OEM의 전기차 통합 플랫폼 향 열관리 시스템 수주가 포함돼있어서 현대기아의 E-GMP에 이어 플랫폼 단위의 시스템 수주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이번 공개된 총 수주(기존 생산 차종 잔존 수주 + 신규 수주 + 재수주)의 잔고는 4310억 달러로 이 수치는 21년 가이던스 기준의 약 6년치 매출액입니다.

한온시스템의 일본 케이힌 유럽 북미 콘덴서 사업 인수에 대해서는 따로 현금유출은 없으며 연간 매출액 증대 효과는 600~700억 사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무상 인수 형식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수익성이 높은 공장은 아닐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한온시스템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다음은 한온시스템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코로나 이후 전형적인 계단식 상승을 보여주면서 저점대비 3배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1월 고점을 형성 한 후 조정과 반등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저점과 고점을 지키면서 박스권을 형성하는 모습이 나올때는 저점부근에서 매수하고 고점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