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현대위아 주가 주식 전망 -전기차 자동차 부품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불리는 '현대위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위아

현대위아는 차량부품, 공작기계 및 산업기계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남창원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있고, 안산공장, 광주공장등을 두고 있습니다.

 

모듈 및 엔진, 변속기 등의 자동차 부품은 현대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공작기계, 항공특수, 산업기계 등은 국방부 및 방위 사업청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력사업인 자동차 부품은 현대기아차외에도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수주처가 확대되고 있는 중입니다.

 

현대위아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영업이익이 274억원( 전녀대비 -67.6%)를 기록하면서 컨센서스 대비 -17.7%의 아쉬운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국내공장에서의 모듈, 엔진, CVJ, 4륜 변속기 등의 주요부품  매출은 420억원으로 전망치대비 2.5%낮은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국내는 기아 국내 공장 생산 물량 증가(전년대비 +20%)로 인해 호조세를 보였지만, 중국 및 멕시코 공장의 물량회복 지연과 기계부문의 적자가 지속되면서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3분기이후에 인식된 산동 법인은 분기 매출액이 2,100억원으로 BEP수준의 수익성을 기록했으며 현대차 러시아 및 기아 중국 판매감소의 영향이 있었습니다.

 

기계부문에서는 -146억원으로 코로나의 지속으로 인해 제조설비 투자의 감소가 이어지면서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현재의 매출규모를 살펴보면 수익성이 개선된다 하더라도 큰폭으로 개선되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1분기 수주가 2,300억원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그리고 현대위아는 연초 E-GMP 구동 부품 연관리 시스템 신규 수주에 성공했으며 향후 수소차 저장탱크 모듈 수주 가능성등으로 인해 미래형 사업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상태입니다.

 

국내공장은 2분기 이후에도 제네시스와 SUV라인등 4륜 차량의 구조적인 증가세와 등속 조인트의 주요 전기차 업체 포함 타 OEM공급을 통해 높은 가동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완성차업체의 생산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중남미, 러시아 등의 신흥국에서 수요회복도 선진국에 비해 더딘편입니다.

 

기아 또한 중국시장 브랜드 재정비를 위해 당분간 가동률을 높이기에는 어려운 상황으로 현대위아의 매출 중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소형 차종 엔진에 대한 실적 개선이 이뤄지기 힘들 전망입니다.

 

현대위아 주가

현대위아의 주가를 살펴보면 코로나 저점 이후 조금씩 우상향을 해오다가 단기간 급상승을 통해 저점대비 4배가 넘게 상승했습니다.

 

현재는 조정을 받고 120선까지 내려왔다가 반등을 준 후 다시 조정을 받고있는 모습입니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바닥을 파악하기 힘들고 앞으로 모습을 보면서 전저점 부근을 지지해주느냐를 유심히 살펴봐야합니다.

 

만약 전저점 부근을 지지하지 못하고 아랫부분에서 음봉이 발생한다면 주가는 어디까지 내려갈 지 알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섣불리 진입하지마시고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지켜보고 상승추세로 전환 될 때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