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엘앤에프 주가 전망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이자 전기차 관련주인 '엘앤에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

엘앤에프는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방열테이프 및 전극용 페이스트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2월 세계적으로 중심이된 2차전지 시장의 성장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인 엘앤에프신소재와 흡수합병 했습니다.


종속회사로는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생산하는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정보, 전자, 화학관련 소재 제조, 판매하는 제이에이치화학공업(주)이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엑 1,445억원(YoY +42%, QoQ +43%), 

- 영업손실 33억원(YoY 적자전환, QoQ 적자유지)

 

으로 아쉬운 실적을 내면서 컨센서스를 하회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향 양극재 매출이 분기 기준 처음으로 300억원 이상 발생하며 매출 비중 30% 수준 까지 상승했지만, 신규 증설 라인 감가상각비 반영 및 제조 부문 대규모 인력 채용에 따른 매출원가의 증가로 인해 3개 분기기 연속 영업손실이 있었습니다.

 

엘앤에프의 2분기 실적은

 

- 매출액 1,980억원(YoY +187%, QoQ +37%),

-영업이익 2억원(YoY -91%, QoQ 흑자전환)

 

이 전망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부문 매출 증가세 지속되고 있지만 하반기부터는 가동률의 상승 예상되는 신규 라인 스케줄을 감안하면 본격적인 흑자전환은 3분기부터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2021년 실적은

 

- 매출액 9,902억원(YoY +178%),

- 영업이익 257억원(YoY 1,638%)

 

으로 빠른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2차전지 양극재 수요 성장이 담보된 상황에서 고객사의 시장 점유율 상승 지속되면서 엘앤에프 역시 가파른 실적상승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그리고 엘앤에프는 지난 5월 18일 4771억 규모의 대규모 무상증자를 결의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상증자는 악재로 작용하기는 하지만 이번 유상증자는 목적이 분명한 자금조달이며 중장기적 성장의 재원을 마련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해석됩니다.

 

장기공급계약과 관련된 증설 계획, 증설에 따른 실적 추정치 상향, 향후 T사향 물량의 증가, 자사주 활용을 통한 추가재원 확보, 지속될 증설, 고객사와의 JV 및 해외진출 등 엘앤에프는 호재가 줄줄이 이어지기 때문에 지켜볼 만 할 것 같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다음은 엘앤에프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는 지난 4월 고점을 형성하고 조정 및 횡보를 하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오다가 최근 거래량이 터지면서 전고점도 뚫어버리는 아주 좋은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전고점을 뚫는경우는 추가상승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겁먹지말고 들어가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5일선과의 이격이 상당히 벌어진 상태로 고점에서 추격매수를 하기보다는 조정 시 5일선 부근에서 매수를 걸어두고 대기하는 방식의 접근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