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한국콜마 주가 주식 전망 - HK이노엔 화장품 건강식품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HK이노엔 관련주이자 화장품, 건강식품 관련주인 '한국콜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2012년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입니다.

화장품 및 의약품의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한국 최초로 국제기준 CGMP인 ISO22716인증을 획득, 화장품 ODM,OEM시장 내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내 입지를 계속해서 다지고 있는 중입니다.

 

중국과 미국 캐나다 등지에 화장품 제조 및 판매 현지법인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HK이노엔을 인수해 제약부문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되는 중입니다.

 

한국콜마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 3953억원(전년대비 +18.6%)

- 영업이익 242억원(전년대비 +2.8%)

- 순이익 151억원(전년대비 +8.6%)

 

를 달성했습니다. 매출액은 컨센서스 대비 +13.3%로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대비 -22%로 하회했습니다.

 

- 국내 화장품의 매출은 -2.9%로 감소했지만 수출 부문의 매출이 55.6%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157억원으로 전년대비 23.6%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국내 화장품은 3월을 기반으로 코로나의 영향에서 조금씩 벗어나면서 중국향 수출 물량 또한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낸 것으로 보입니다.

 

- 중국부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중국 무석 매출액은 244억원으로 전년대비 +258% 상승하며 하반기 BEP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온라인 중심의 신규 거래처 증가와 이에 따른 신제품의 증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북미 PTP는 법인 안정성을 위해 추가 지분 49%를 확보해, 2021년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영업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CSR 매출액은 109억원으로 전년대비 +33% 성장했으며, 온라인 고객사 수주 증가와 대형 고객사와의 장기 계약 또한 진행중입니다.

 

- HK이노엔의 매출액은 1868억원으로 전년대비 +40.7%의 엄청난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케이캡의 꾸준한 성장으로 매출 규모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MSD백신 판권을 추가했으며 향후 케이캡은 중국 출신를 통해 HK이노엔 상장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릴 전망입니다.

 

한국콜마 주가

한국콜마의 주가를 살펴보면 올해 초 고점을 형성한 뒤 박스권에서 놀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많이 붙지않은 상태에서 전고점 부근에서 조정을 받고 내려오고 전저점 부근에서는 다시 지지를 하면서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경우 전저점 부근에서 매수하고 전고점 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을 취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거래량이 붙으면서 전고점을 뚫고 올라간다면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대로 전저점이 뚫리면서 아래로 방향을 정한다면 하락의 폭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매수를 고려중이라면 전저점 부근에서 위치를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